산본2동, 아동·청소년을 위한 ‘조물조물 도자기 체험’ 행사 진행

주민자치회 주관 5월 24일부터 2일간 실시
마을 문화유산 답사와 함께 지역 초·중등생 등 총 90명 참여

군포시 산본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지난 5월 24일부터 2일간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도자기 만들기 체험교실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도자기 체험교실은 5월 24일부터 2일간 3차시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홍융기 주민자치회 분과장이 문화해설사 역할을 직접 수행하여 지역 문화유산 답사와 함께 도자기 만들기 체험교실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추진되었다.

부모님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군포 산본동 조선백자요지 터(사적 제342호)에 방문 후 지역 내 공방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영길 주민자치회 회장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청소년과 부모님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사업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곡란초등·중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동네에 유적지가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고 부모님과 함께 한 체험활동이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지역 특색을 살려 기획한 이번 마을사업은 신청접수 첫날부터 대기자 접수까지 마감되었으며 이후에도 문의 전화가 계속되어 주민의 열띤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향후 행사의 마침표로 2024년 하반기 주민자치회 추진사업인 ‘능안골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서 사업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산본2동 주민자치회(031-390-4007),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031-390-86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뉴스=최용락기자)

 

작성자 gbctv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