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생활환경이 쾌적하여 행복이 가득한 군포1동” 이라는 표어 아래 2024년 제5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포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사녀)는 지난 3일 주민의 의사를 반영해 마을 자치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 결정을 하는 이날 행사는 200여 명의 군포1동 주민과 하은호 군포시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군포1동에 소재한 군포새마을금고 9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되다.
또한 수리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진해)도 지난 8월 30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4년 제3회 수리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200여명이 넘는 군포시 주민들과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의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정동 주민총회”도 8월 30일 15시부터 17시까지 광정동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진행된 주민총회는 개회선언에 이어 김만근 자치회장의 인사말, 내빈축사, 광정동 주민자치회 비전 선포식, 2023년 주민자치회 운영보고 및 감사보고, 2025년 자치계획 발표순으로 이어졌다.
각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수립한 주민자치 계획을 지역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투표 과정을 통해 2025년 주민자치 계획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실정에 맞게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생활환경이 쾌적하여 행복이 가득한 군포1동’이라는 군포1동 주민자치회 비전을 선포하여 그 의의를 더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4년 상반기 주민자치회 활동 동영상 시청, 주민자치회 성과보고,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제 및 주민자치 계획에 대하여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2025년 주민자치 계획사업은 당일 현장투표까지 합산한 결과 어르신 힐링 아침체조교실, 군포1동 어르신 효잔치, 환경지킴이, 환경정화 캠페인 순으로 채택됐다.
김사녀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3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행복이 가득한 군포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키우고 살기 좋은 군포1동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자치회가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정동 주민총회에서는 수리산과 산본천, 그리고 광정동의 한자 뜻풀이인 빛나는 정자(光停)를 형상화해 만든 광정동 주민자치회 로고와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쾌적하고 활력 넘치는 광정동」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군포뉴스=최용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