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2025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사진 설명 : 지난 2일 군포시의회에서 시정연설을 하는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시(c))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시민 삶의 질 향상’ 초점 맞춘 체감정책으로 위기 극복

하은호 군포시장이 12월 2일 제278회 군포시의회 정례회에서 2025년도 예산안과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하 시장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체감정책으로 위기를 극복하겠다내년도 예산안을 전년 대비 43억 원 증액한 8,826억 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안은 도시교통 분야 649억 원, 사회복지 분야 4,049억 원,  교육 분야 198억 원 등 주요 분야에 집중 투입된다하 시장은 불요불급한 사업의 투자 시기를 조정하는 등 효율적 재정 운용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민생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하 시장은 GTX-C 노선경부선 철도 지하화국도47호선 지하화 등 철도 중심의 교통 혁신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또한산본신도시 재건축·리모델링을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추진하고금정역 복합환승센터 조성을 통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당정동 공업지역 개발군포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조성웨어러블 로봇 실증센터 구축 등 첨단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한다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특성화시장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복지 분야에서는 긴급복지 체계와 돌봄서비스 확대어르신 교통비 지원장애인 자립 강화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약속했다교육과 문화 인프라 확충에도 중점을 두고 청소년 창의공간평생학습 기회 확대맨발 산책길 및 갈치호수 수변공원 조성을 추진한다.

하 시장은 “2025년은 군포가 도약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더 큰 도약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군포뉴스=유성근기자)

작성자 gbctv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