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모형, 나만의 그림책 만들고 책놀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방학 프로그램 개시
군포시 산본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즐거운 방학생활을 함께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6학년생까지 연령대별로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 <그림책 미술공작소>, <돋보기 들고 삼국시대 여행>, <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 4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은 6~7세 아동들에게 동화책을 읽고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12명을 모집한다. <그림책 미술공작소>는 초등학교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으며 해당 그림책과 연계된 책놀이, 만들기 활동을 통해 독서와 독후활동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15명을 모집한다.
<돋보기 들고 삼국시대 여행>은 초등학교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삼국시대의 주요 국가인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의 역사와 주요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대표적 문화재 모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15명을 모집한다. <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은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대상으로 최근 화제의 중심인 생성형 AI를 통해 글과 그림을 생성해보고, 그 결과물을 이용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해줄 예정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산본도서관 독서진흥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7월 9일(화) 오전 9시부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만들기와 책놀이 등 활동을 중심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8734)로 문의하면 된다.(군포뉴스=이정미기자)